선호작98에 불과한 작품을 유료화하는 이유

URL: https://tanma.kr/data/silhon_paid.html

모레면 2024년 지최공 공모전이 끝나지만 지금까지도 [실혼무림]은 선작 98로, 선작 100도 못 찍은 상황. 그래도 이미 PD님에게 유료화 하겠다고 통보한 상태였고, 벌써 표지 초안까지 나와 버렸다.

탄마 한국무협소설, 실혼무림

선작 98인 작품을 유료화 이유는 조선무협으로 유료화를 해야겠다는 생각 때문이다. 죽이 되든 밥이 되든 10년 차가 되었을 때는 한국무협, 조선무협 작가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고, [실혼무림]으로 조선무협 유료화 첫걸음을 시작할 생각이다. 선작 100에서 유료화하면 전환 10도 안 나올 상황이라, 좀 더 선작을 모으고 유료화를 해야 하지만, 40화까지 선작 98이면 좀 더 쓴다고 해서 크게 달라질 상황은 아니다. 어쨌든 지표는 매우 안 좋지만, 조선무림으로 유료화를 시작한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열심히 쓸 생각이다.

이렇게 저조한 성적의 작품을 유료화하는 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 Link 주인공 안 나오는 웹소설로 돈을 벌 수 있나? 실험결과.

주인공이 등장하지 않는 [귀검살신 무림귀환]을 유료화 할 때도 성적이 아닌 내 자신의 성장을 위해 유료화를 진행한 것이었다. [실혼무림] 역시 당장의 성적보다는 10년 뒤의 성장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유료화를 진행하는 것이다.

많은 작가들이 무협소설을 썼지만, 지난 수십 년 동안 중국무협 세계관을 벗어나지 못 했다. 마블 유니버스 같은 한국무협 세계관은 만들지 못 했는데, 한국무협이 아니고는 무협소설의 미래는 어둡다는 것이 내 생각이다. 후배들이 뛰어놀 수 있는 세계를 더 확장시켜주는 일. 그것이 선배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러기에 아무도 가지 않았던 길, 지금도 가지 않는 길, 나처럼 재능 없는 사람이 가기에는 더욱 힘든 길을 묵묵히 간다.


* * *



• 가지않은길 • 귀검살신 무림귀환 • 무협소설 • 실혼무림 • 유료화 • 조선무협 • 탄마 • 탄마의 첫 한국무협 • 한국무협 • 한국무협세계관